블로그 이미지
Waver
책 리뷰, 경제, 영어, 등등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김문형작가님의 잠행무사

 

 

 

 이야기는 흑랑성에 대한 소문으로부터 시작된다. 흑랑성에 들어간 사람 중 살아나온 사람은 없다라는 소문. 

흑랑성은 갑자기 등장한 세력인데 무림맹이 서장 구륜사와의 싸움에서 이기게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제공한 단체다.

수많은 기병과 살수들을 투입해 구륜사의 고수들을 암살함으로서 구륜사는 무림맹과의 전쟁에서 패하게 되고 서장 구륜사는 오십년간 중원에 오지않겠다고 약조를 한 후 서장으로 물러나게 된다.  이렇게 흑랑성의 명성은 높았지만 누가 만들었는지 언제 생겼는지 그 누구도 알지 못했다. 

 

 

 

 주인공 송현은 청위표국의 국주로 청위표국 사람들이 실종된 후 표국이 망하는 것을 막지 못하고 전국주의 딸의 지병이 심해지자 금분세수를 하고 같이 고향인 운남으로 가려한다. 그러나 금분세수를 하는 도중 소림사에서 진광이라는 일대제자가 찾아 오고 소림사로 와달라는 방장의 부탁을 들어줘 소림사로 가게 된다. 거기서 무림명숙들과 방장을 만나고 흑랑성으로 들어가 임무를 수행해달라는 부탁을 맡게 된다. 대가로는 평소 표국일의 열배치 보수와 무림맹의 신물인 무림패를 받기로 한다. 

 

 

 

 사실 소림사의 방장이 일개 표국의 국주인 송현에게 부탁한 이유는 바로 그가 흑랑성에서 탈출한 유일한 생존자이기 때문이다. 임무를 수락한 송현은 흑랑성에 같이 들어가 임무를 수행할 동료들을 구하러 다닌다. 동료들은 기관진식과 함정해제에 뛰어난 비연공자 초류영, 궁수 유소운, 모든 기병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탈명비검 임윤, 도사 편복선생, 소림사 일대제자 진광 이렇게 구성되었고 이들과 함께 송현은 흑랑성으로 들어간다.

 

 

 

 잠행무사는 기존무협과는 다른 점이 있는데 망자라 불리우는 좀비가 나온다는 것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좀비라는 좀 다른형태긴 하지만 좀비라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당연히 다른 무협지에 비해 잔인하고 그로테스크하며 

긴장감과 스릴이 뛰어나다. 주인공의 심계와 동료들간의 연수합격 그리고 주인공이 잠행임무를 수행하는데 왜 이런동료들을 뽑았는지 그 이유들이 나오는데 충분히 수긍할정도이다. 

 

 

 

 스릴, 공포, 첩보, 좀비 들이 무협과 잘 섞여 독특한 무협소설을 만들어 냈다.

권수도 5권완결이라 짧고 굵다. 잠행무사의 2부격인 실명무사도 나왔는데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완결이났다.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평을 들어보면 잠행무사보다는 재미가 떨어진다는 평이 있었다. 그래도 무협과 좀비라는 소재를 같이 쓴소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독특한 무협소설이 끌리면 2부도 읽어보길 권장한다.

 

 

 

 8.5점 / (10점만점)

 

잠행무사. 1:김문...

 

posted by Waver